기도하는아이들-매뉴얼
한국기도하는엄마들 지음
2017-03-08
Children In Prayer
기도하는 아이들 (운영 매뉴얼)

아이들을 온전한 예배자로!
아이들을 강력한 중보 기도자로!
아이들을 성령 충만한 복음 전도자로!


기도하는 아이들(CIP 기도학교)은 아이들이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중보 기도자로 살 수 있도록, 민족과 열방 가운데 나아가 복음을 담대히 증거하는 복음 전도자로 살 수 있도록, 말씀기도 훈련을 통하여 온전한 예배자로 살수 있도록 훈련하는 신앙 양육 학교이다.

이 책은 CIP 기도학교의 공식 교재로서 운영매뉴얼과 교재(1, 2권)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매뉴얼을 통해 목회자나 교회학교 교사 누구나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인도할 수 있으며, 아이들은 다음세대를 책임질 강력한 기도의 용사로 양육받을 수 있다.

4 단계 대화식 합심기도 훈련으로 기도의 수준을 높이다

CIP 기도학교는 ‘말씀 찬양-고백-감사-중보’의 4단계 대화식 합심기도 방법을 훈련한다. 말씀 찬양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과 속성을 발견하고 그런 하나님을 높인 후, 고백기도를 통해 하나님 앞에 죄를 고백한다. 감사기도를 통해 나뿐만 아니라 친구를 위한 감사를 고백한 후, 친구와 학교, 교회, 가정을 위해 강력하게 중보기도 한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성구기도를 훈련하며 말씀과 기도의 균형을 바르게 할 수 있고, 소그룹을 통해 훈련하기 때문에 친구, 가족, 선생님 등과의 관계 개선에도 탁월하다.

다음세대와 이 땅의 학교들을 삼키려고 우는 사자같이 달려드는 이때에 말씀으로 무장한 아이들이 하나님을 찬양하며 함께 기도한다면, 약속하신 대로 대적과 원수들을 잠잠케 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되리라 확신한다.


저자_ 한국 기도하는 엄마들(MIP KOREA)
한국 기도하는 엄마들(MIP KOREA)은 1998년 한국에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전국 곳곳에 기도하는 엄마들을 일으키고 있으며, 단순히 자기 자녀와 학교를 위해 기도하는 것을 넘어 한국교회와 다음세대까지 그 지경을 넓혀 중보자들을 세우고 있다.

기도하는 엄마들의 목적은 엄마들이 모여 함께 자녀들을 위해 기도함으로 그들을 몸소 지키며, 자녀들의 학교가 성경적 가치와 높은 도덕적 기준으로 지도할 수 있게 중보 하는 것이다. MIP 기도의 특징은 말씀을 묵상하고 말씀에 근거하여 대화식으로 드리는 합심기도다.

Moms In Prayer(기도하는 엄마들)은 전 세계 145개국 엄마들이 동참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도운동 단체이다. 1984년 펀 니콜스(Fern Nicols)라는 캐나다의 한 평범한 엄마로부터 시작되어 현재 미국에 국제 본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