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독다독 첫 기도 황성숙 지음

다독다독 첫 기도 표지

내 아이를 위한 하루 5분 기도 축복

  • 출간일2020.04.26
  • 브랜드두란노
  • 책분야기도와영적성장 · 가정
  • 페이지292p / 137*198(mm)
  • ISBN9788953137479
  • 원서명
  • 출간예정
내 아이를 위한 하루 5분 기도 축복

보석 같은 내 아이를 위해 하루 한 장,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추어 기도해 주세요

《다독다독 첫 기도》는 아이가 태어나고부터 생후 1년간 아이의 삶을 하나님께 맡기며 기도할 수 있는 기도문입니다. 아이는 태어나서 1년 동안 가장 빠른 성장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이 기간 동안 '아이가 건강하게 해주세요'라는 막연한 기도가 아닌 아이의 발달 단계에 따른 구체적인 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일정 시간을 하나님 앞에 드리며 아이와 온 가정이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찬양과 말씀, 기도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도문의 뒷페이지에 수록된 <아이에게 들려주는 1분 성경 동화>는 아빠가 직접 아이를 안고 성경 동화를 읽어줌으로 아기가 엄마뿐 아니라 아빠와도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부록의 <상황별 성경 말씀>은 아이를 돌보는 엄마가 영육간의 어려움을 겪을 때 육아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하나님이 주신 마음의 평안을 누리도록 권면합니다.
《다독다독 첫 기도》를 통해 온 가족이 가정의 주인이 하나님을 자연스레 알게 되고, 아이가 평생 하나님과 사람에게 사랑받는 아이가 되기를 기도하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저자_황성숙
저자는 대구 내일교회에서 권사로 섬기고 있으며, 가정에서는 오직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기를 소망하는 한 남편의 아내이자 두 자녀의 엄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마다 엄마가 만난 하나님을 구체적으로 간증하며 두 아이를 키웠다. 덕분에 성인이 된 아이들은 성경 속의 하나님뿐 아니라 지금도 살아계셔서 역사하시는 하나님과 친밀하게 지내고 있다. 주의 자녀로 아이들을 잘 양육한 저자는 자녀를 양육하려는 다른 크리스천 가정들을 돌아보고 권면하게 되었다.

저자는 가정을 살리고 자녀를 하나님의 말씀대로 잘 양육하도록 돕는 것이 사명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님 한 분만이 유일한 소망이라는 사실을 태아부터 신생아, 그리고 그들을 돌보는 부모에게까지 전하는 일에 열정을 다하고 있다.

저자는 경북대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동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음악교육을 전공했다. 강의를 나가면서 유아교육에 관심이 많아져서 계명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영남대학교 외 7개 대학교에서 ‘교육학개론’, ‘아동발달’, ‘유아음악 교육’, ‘피아노 실기’ 등을 강의했고, 이성교제, 부부교육, 자녀교육 등을 특강하기도 했다. 현재는 다니엘 교육연구소 소장으로 지내면서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엄마 아빠의 태교기도》(베다니출판사), 《가장 쉽게 배우는 유치원 동요 반주법》(창지사) 등 다수가 있다.
인 스 타 instagram.com.ggoom1590
블 로 그 blog.naver.com/hss2335(육아 책쟁이)
페이스북 facebook.com/sungsukggoom


목차
프롤로그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1부 신생아와 함께 드리는 기도
01장. 생후 1주(1~7일): 새 생명을 축복하소서
02장. 생후 2주(8~14일): 건강하게 하소서
03장. 생후 3주(15~21일): 흠 없고 정한 마음을 주소서
04장. 생후 4주(22~28일): 주님 앞에 있게 하소서

2부 영아와 함께 드리는 기도
05장. 생후 1개월: 지혜가 더욱 자라게 하소서
06장. 생후 2개월: 순종할 힘을 주소서
07장. 생후 3개월: 여호와 곁에서 안전하게 하소서
08장. 생후 4개월: 말씀만을 등불 삼게 하소서
09장. 생후 5개월: 다윗의 담대함을 주소서
10장. 생후 6개월: 힘든 상황에서도 능히 건지소서
11장. 생후 7개월: 은사대로 사용하여 주소서
12장. 생후 8개월: 삶의 길목마다 빛을 비춰 주소서
13장. 생후 9개월: 의심이 생기더라도 믿게 하소서
14장. 생후 10개월: 주 안에서 세상을 탐험하게 하소서
15장. 생후 11개월: 걸음을 인도하소서
16장. 생후 12개월: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게 하소서

부록: 상황별 성경 말씀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 페이지 상단에 기도하는 날짜와 그 날에 해당되는 아이의 생후 날짜를 기록해요.
- 매일 하루 5분, 시간을 정해 편안한 자리에서 시작해요.
- 온전히 성령님께 의탁하며 경배와 찬양을 드려요.
- 말씀을 큰 소리로 세 번 읽으며 약속의 말씀으로 받아요.
- 엄마 아빠가 함께 아이의 발달 단계에 맞는 기도문을 믿음으로 읽으며 선포해요.
- 말씀 동화는 아빠가 할 수 있는 시간에 아이를 안고 읽어 주세요. 아이가 크면 직접 동화를 보며 말씀을 접할 수 있어요.
- 아이를 키우며 때론 외롭고 두려울 때도 있어요. 그럴 때 부록에 있는 말씀을 소리내어 읽어요.


본문 맛보기
* 20-21쪽 중에서
○○(이)를 우리 가정에 보내 주신 하나님! 아이가 태어난 이 순간, 온 가족이 기쁨과 감사의 기도를 드립니다. 이 축복의 순간을 허락하신 주님, 감사합니다. 아이는 ‘응애’ 하며 큰소리로 자신의 존재를 알렸습니다. 갓난아이를 품에 안고 두 팔로 감싸던 순간, 하나님의 크신 축복이 우리 가정에 임했음을 알았습니다. 온 마음으로 감사하며 두 손 높여 찬양을 드립니다.

나의 배 위에 작은 배를 맞대고 엎드린 아이를 부드럽게 쓰다듬을 때마다 하나님의 사랑의 손길로 아이의 온몸을 만져 주소서. 아이가 엄마의 심장 소리를 들으며 안정감을 찾듯이, 일생토록 하나님 안에서 참 안식을 누릴 수 있게 하소서. 하나님만이 우리의 참 평안이심을 깨닫게 하소서. “주님 없이는 한 순간도 살 수 없습니다”라고 고백할 줄 아는 아이로 자라나게 하소서. “아브라함과 이삭의 하나님이 나를 출생부터 지금까지 기르셨습니다”라고 고백할 줄 아는 아이로 자라나게 하소서.

* 108-109쪽 중에서
날마다 말씀하시며 순종할 힘을 주시는 하나님! 아이는 아직 혼자 힘으로는 뒤집지 못해 엄마가 뉘여 준 대로 가만히 누워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좌우로 돌리면서 고개에 힘을 주는 등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아이가 하는 대부분의 행동은 빨기처럼 본능적인 반사운동입니다. 그러나 앞으로 아이의 모든 행동은 본능이 아닌 하나님 말씀에 의해 다스려지게 하소서. 아이의 눈은 물체를 따라가는 추적 운동이 가능해지므로 움직이는 사람의 모습을 눈으로 추적합니다. 아이가 보기에 좋은 이 땅의 것을 따르지 않고, 하나님 말씀에 주목하여 그 길을 즐거워하게 하소서.

* 160-161쪽 중에서
성령과 기쁨을 충만하게 내려 주시는 하나님! 아이가 미소를 짓거나 웃거나 소리를 내는 모습을 볼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는 요즘 이야기하는 것처럼 음절과 억양이 있는 옹알이를 합니다. 어른들이 하는 이야기 소리에 반응하는 것이 신기하고 놀랍습니다. 아이가 점차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하나님을 향한 경외감으로 충만해지는 나날입니다. 아이를 발달 상황에 맞게 면밀하게 길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가 소리가 나는 쪽을 보며 반응하듯이 일생에 하나님의 말씀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하소서. 큰 믿음으로 하나님만 바라보는 삶이 날마다 이어지게 하소서. 기쁨뿐만 아니라 이해할 수 없는 슬픔과 아픔이 다가오더라도 우리보다 크고 놀라우신 하나님을 믿고 기다리는 믿음을 지속하게 도와주소서.

독자리뷰

  • 첫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