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밀함(그 행복한 경험)라준석 지음

친밀함(그 행복한 경험) 표지

하나님과 친밀하면
내 마음이 달라진다

  • 출간일2018.05.24
  • 브랜드두란노
  • 책분야기도와영적성장
  • 페이지180p / 128*180(mm)
  • ISBN9788953131538
  • 원서명


하나님과 친밀하면
내 마음이 달라진다

당신을 품에 안고 하나님의 비밀을 말씀하시는 것을 들으라
당신과 친구처럼 하나님의 꿈에 대해 의논하시는 것을 경험하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닮아 가고, 누리라

오랫동안 신앙생활을 한 사람이라면, 특히 직분을 맡은 사람이라면 스스로 신앙이 좋은 줄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때론 자기 신앙의 본질을 알지만 신실한 척 포장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의 중심을 보시며 그분 앞에 정직하기를 원하신다. 하나님 앞에서 나의 참 모습을 들여다보아야 한다. 나는 하나님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하나님과 어떤 관계인지를 정직하게 점검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와 친해지길 원한다. 사랑하는 사이가 그러하듯이 비밀도 나누고, 꿈도 나누고, 인생길을 동행하길 원하신다. 사랑하면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는 시처럼 하나님을 항상 갈망하게 된다.

이 책은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열어가도록 돕는다. 하나님의 손을 구하는 게 아니라 하나님 그분을 구하는 기쁨을 누리게 한다. 하나님이 어떻게 우리에게 다가오시는지, 무엇을 원하는지에서 시작하여 하나님과 친밀한 사람들의 이야기, 그들이 친밀함으로 맺은 열매인 온유, 만족, 순종, 신뢰를 이야기한다. 더 나아가 사람과 친밀한 관계를 맺도록 인도한다. 하나님과 친밀하면 내 마음이 달라진다. 다른 눈으로 세상을 보게 되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게 된다.


저자_라준석
저자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다. 환하게 웃으며 얼른 손을 내밀어 악수를 청하는 모습에서 그의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그에게서는 친밀함의 향기가 난다. 처음 만나도 어색하지 않고, 오랜 시간 함께 지내도 지루하지 않다. 마음이 어려운 사람은 그를 만나면 힘을 얻는다. 행복한 사람은 더 행복해진다. 그는 하나님과 친하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에서도 감사하며, 하나님께 듬뿍 받은 사랑을 사람들과 나눈다. 그래서 그의 곁에는 사람들이 많다. 아주 긴 시간을 함께한 사람들이, 진심으로 잘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그는 하나님과 친밀하게 동행하는 가운데 체험한 진리들을 이 책에 담았다. 그는 행복의 비결이 바로 ‘친밀함’이라 말하며, 사랑하기에 떨리는 그런 친밀함으로 하나님 앞에 서기를 제안한다. 두렵고 어려운 하나님이 아니라 나를 향해 두 팔 벌려 맞으시는 따뜻한 하나님을 만나도록 인도한다.

그는 연세대학교에서 철학을 전공하였으며, 장로회신학대학원에서 조직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온누리교회 총괄수석목사로, 시드니새순교회 담임목사로 섬겼고, 현재는 사람살리는교회에서 주님이 맡겨 주신 성도들을 사랑으로 섬기고 있다.


차례
프롤로그
추천의 글

Part 1 하나님과의 친밀함
하나님의 친밀함
하나님 가까이 머무는 복
더 친밀한 자리로 나아감
하나님은 누구를 가까이하시는가?

Part 2 깊은 친밀이 만들어 낸 열매
온유, 모세
만족, 다윗
순종, 아브라함
신뢰, 요셉

Part 3 친밀함으로 가는 오솔길
기도 대화
감사 찾기
말씀 묵상
고난 수업

Part 4 사람과의 친밀함
함께 울고 함께 즐거워하며
거짓을 버리고 정직하게
자기 가족을 챙기며
내 이웃을 내 몸같이


추천의 글
가장 훌륭한 부모는 친구 같은 부모라고 입을 모으듯이, 친구같이 친밀한 하나님 아버지의 다정한 모습을 이 책에서 발견하고 감동하게 될 것입니다.
김명용_전 장로회신학대학교 총장

깊은 친밀감으로 온유의 열매를 맺은 모세, 순종의 열매를 맺은 아브라함…. 이 책을 통하여 하나님과 친밀함의 오솔길을 함께 걷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김병삼_만나교회 담임목사

주님의 친밀한 사랑을 누구나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지혜를 주는 책입니다. 말귀 하나하나가 주님의 선물인 이 책…. 사랑입니다.
이승철_가수

하나님과 친밀히 동행한 가운데에서 체험한 진리들을 간결하고 힘 있는 언어로 담은 이 책은 마음을 시원하게 해 주고, 생각을 깊이 있게 합니다.
이재훈_온누리교회 담임목사

특별한 친밀함으로 여러분의 인생이 다시 행복해지길 바랍니다.
이지희_방송인

‘하나님과의 친밀함’과 ‘사람과의 친밀함’ 회복의 중요성을 알게 하는 귀한 책을 기쁜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이찬수_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모든 것은 친밀한 관계에서 결판이 납니다.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들을 주목했던 저자 또한 그 친밀함에 빠졌습니다. 그가 말씀을 따라 누려온 아버지와의 밀월을 들여다보다 다함께 그 친밀함에 빠지기를 바랍니다.
조정민_베이직교회 목사


본문 맛보기
여호와는 친밀하시다.
그렇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친밀하신 분입니다. 멀리멀리 떠나가시는 분이 아닙니다. 목 놓아 불러도 대답하지 않거나, 찾고 찾아 헤매도 만날 수 없는 분이 아니라 우리 가까이 다가오시는 분입니다. 친구 같은 분, 다정다감하신 분입니다. ‘친밀함’의 히브리말은 ‘소드’입니다. ‘숨기는 것이 없는 아주 가까운 만남’을 의미합니다. ‘은밀히 가깝게 만나서 비밀을 말하는 것’ ‘자신의 뜻을 아주 밝게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비밀의 화원(비원; secret garden)에서 만나듯이 가깝게 만나서 아주 속 깊은 이야기를 솔직하고 다정하게, 분명하고 따뜻하게 나누는 것입니다.

철저하게 신뢰하십시오. 좋으신 아버지를 신뢰하십시오. 하나님은 선하신 분입니다. 좋으신 분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좋은 계획입니다. 왜냐면 하나님은 당신의 아버지시니까! 하나님과 정말 친한 사람으로 사십시오.
살다 보면 갑자기 힘든 일을 당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기억하십시오. 그 일이 끝이 아닙니다. 결론이 아닙니다. 새로운 시작이 있습니다. 요셉은 형들에게 미움을 받아서 구덩이에 던져졌습니다. 애굽으로 팔려 갔습니다. 감옥에 갇혔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끝이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그곳에서 새롭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십시오. 그다음이 항상 있습니다

남몰래 울고 있는 사람의 눈물이 보이기를 바랍니다. 숨고 싶고, 도망치고 싶은 마음으로 울고 있는 사람, 소리 내어 울지도 못하고 눈물을 삼키며 울고 있는 그 사람의 눈물을 마음으로 볼 수 있는 눈이 있기를 바랍니다. 진정한 사랑은 이 눈물을 보면서부터 시작됩니다. 함께 웃어 준 사람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힘들 때 함께 울어 준 사람을 잊지 못합니다. 함께 웃고 함께 눈물 흘린 기억은 사람을 친밀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