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에 찾아온 헤세드 표지
[미리보기]
  • 내 인생에 찾아온 헤세드
* 저자/출판사/분야 이름을 클릭하시면 관련도서들이 검색됩니다.
모든 것이 타버린 잿더미 속에서
헤세드가 생명의 호흡을 불어넣는다!

하나님은 기쁨을 이기지 못하는 사랑으로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작은 움직임에도 예민하게 반응하신다. 어떤 때는 손가락 하나 움직이는 것, 잠시 스치듯 하는 생각에도 하나님이 개입하심을 느낄 때가 있다. 하나님의 사랑은 이처럼 지극하다. 때로 무섭기도 하고 귀찮게 여겨지기도 하고 도망가고 싶기도 하다. 하지만 더 큰 일은 그 사랑을 놓치는 것이다.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고난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면 하나님의 뜻이 궁금해진다. 문제는 하나님의 뜻을 아는 일이 그리 간단하지 않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인도를 갈망하지만 우리 인생이 거칠게 코너로 몰릴 때가 있다. 하나님을 향한 질문이 쌓여가지만 도리어 침묵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해 곤혹스러울 때가 있다. 꼭꼭 숨어서 내 기도를 듣지 않으시는 것 같은 하나님이 야속하기만 하다. 그러나 절망 가운데서 오묘한 일이 일어난다. 우연처럼 보이지만 우연이 아니다.

이 책은 룻기를 통해 그리스도인이 많은 고난 중에서도 하나님의 은혜(헤세드)를 깨닫고 하나님께 삶 전체를 의탁할 수 있도록 잔잔하게 메시지를 전한다. 우리의 소망은 전능자 하나님께 있다. 우리가 돌이켜야 할 부분과 순종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가를 발견하고 말씀을 따라 순종하면, 우리 인생 가운데 새로운 일을 행하기를 기다리시는 하나님을 만날 것이다.


지은이 이규현 목사는 사람들의 마음에 관심이 많다. 그는 사람들의 영혼을 세워 주고자 하는 애정 어린 열정을 갖고 있다. 그는 한 영혼의 소중한 가치를 가슴에 담고, 진실함으로 행하고자 애쓰는 따뜻한 사역자다. 사랑은 입으로만 하는 것이 아닌 대가 지불이 필요함을 누구보다 잘 아는 그는, 늘 세심한 눈길과 예민한 촉각으로 사람들의 필요를 살핀다.

이 책은 룻기를 통해 그리스도인이 많은 고난 중에서도 하나님의 은혜(헤세드)를 깨닫고 하나님께 삶 전체를 의탁할 수 있도록 잔잔하게 메시지를 전한다. 우리의 소망은 전능자 하나님께 있다. 우리가 돌이켜야 할 부분과 순종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가를 발견하고 말씀을 따라 순종하면, 우리 인생 가운데 새로운 일을 행하기를 기다리시는 하나님을 만날 것이다.

저자는 현재 수영로교회 담임목사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한 뒤, 호주에서 시드니새순장로교회를 개척해 약 20년 간 사역했으며,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아릴락, Asia Research Institute of Language And Culture)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 《끝에서 시작하시는 하나님》, 《믿음불패》, 《영권 회복》, 《그대, 그대로도 좋다》, 《깊은 만족》, 《힐링 갓》, 《그대, 느려도 좋다》, 《흘러 넘치게 하라》, 《인생의 바람이 불 때》, 《까칠한 벽수씨, 목사에게 묻다》, 《기도》, 《나는 상처를 축복이라 부르기로 했다》, 《내가 죄인되었을 때에》, 《영에 속한 사람》(이상 두란노)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치열한 순종의 흔적이 있습니까?

Part. 1 헤세드를 떠난 사람
Chapter 1. 꿈이 산산조각 날 때
Chapter 2. 절망의 늪에서 피는 꽃
Chapter 3. 도피인가 선택인가
Chapter 4. 나를 치셨으나 돌보실 것이라
Chapter 5.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것이 아니다
Chapter 6. 룻의 놀라운 선택 기준
Chapter 7. 나를 괴롭히는 전능자

Part. 2 일상에 숨은 헤세드
Chapter 8. 우연으로 변장한 필연
Chapter 9. 그의 날개 그늘 아래
Chapter 10. 바닥에서 충만으로
Chapter 11. 그의 오묘한 섭리
Chapter 12. 결코 그치지 않는 은혜

Part. 3 헤세드를 찾아서
Chapter 13. 안식할 곳
Chapter 14. 사랑의 프러포즈
Chapter 15. 당신의 옷자락으로 덮으소서
Chapter 16. 그의 발치에 누워

Part. 4 다시 찾은 헤세드의 은혜
Chapter 17. 역전극을 여는 키워드
Chapter 18. 급진적 상승
Chapter 19. 폐허 속에서 얻은 생명
Chapter 20. 역전 드라마


본문 맛보기
나오미는 모든 문이 닫힌 듯한 그런 상황에서도 룻을 통한 하나님의 거대한 드라마가 씌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 리 없습니다. 우리는 문이 닫히면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닫힌 문이 다시 열리기도 합니다. 문이 하나만 있는 것도 아닙니다. 또 다른 문이 있습니다. 문 하나가 닫혔어도 여러 개의 문이 동시에 열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닫힌 문만 바라보고 통곡할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이미 열어젖힌 문을 발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설사 문이 없더라도 하나님이 문을 만드셔서 열어 주실 것입니다. 문이 있다, 없다, 닫혔다, 열렸다 하는 것은 우리 생각일 뿐입니다. 하나님께는 문이 따로 없습니다. 길이 따로 없습니다.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문이 될 수 있고, 모든 것이 길이 될 수 있습니다.

6절의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을 돌보시사 그들에게 양식을 주셨다”와 13절의 “여호와의 손이 나를 치셨다”는 나오미의 말에서 나오미의 신앙고백을 듣게 됩니다. 나오미는 하나님이 자신의 인생 가운데 함께하신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겪었지만,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먹이시고 기르시는 줄 알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무너진 것 같아도 하나님의 섭리는 계속되고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나오미는 베들레헴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할 수 있었습니다.
_54-55p

사랑을 아는 것은 행복을 아는 것입니다. 사랑을 아는 것은 지혜를 아는 것입니다. 룻은 이 사랑을 할 줄 아는 사람이었습니다. 사랑을 아는 사람이 사랑할 줄 압니다. 사랑을 받은 사람이 사랑을 합니다. 룻은 어디에서 사랑을 배웠을까요? 아마 나오미로부터 배웠을 것입니다. 그러면 나오미는 어디에서 사랑을 배웠을까요? 나오미가 믿는 하나님으로부터 사랑을 배웠을 것입니다. 그가 배운 사랑은 헤세드의 사랑입니다.

헤세드의 사랑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신 사랑입니다. 언약 백성은 끊임없이 하나님을 배반하지만, 하나님은 절대 언약을 깨지 않으시며 희생으로 끊임없이 다가오십니다. 진짜 사랑입니다. 진짜 사랑을 알려면, 하나님을 경험해야 합니다.
룻은 나오미로부터 헤세드의 사랑이 무엇인가를 배웠습니다. 헤세드의 사랑은 자기를 위한 사랑이 아니라, 자기희생을 통해 베푸는 사랑입니다.
_72p

하나님이 우리를 완벽하게 보호하시니, 우리는 항상 주님의 날개 그늘에 피해야 합니다. 세상은 늘 요동칩니다. 인생이라는 바다에서 항해하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돌발 상황이 끊임없이 일어납니다. 시련의 강풍이 할퀴고 지나가면 정신을 차릴 수가 없습니다.
우리 인생에 어려움이 오면 어디로 피해야 합니까? 가장 안전한 곳은 어디입니까? 하나님의 날개 아래입니다.
_119p

헤세드는 하나님의 성품입니다. 하나님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않습니다(애 3:22). 오늘도 이 세상이 존재하고 우리가 살아 있는 것은 하나님의 헤세드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흘러넘치는 은혜 때문입니다. 이 하나님의 헤세드를 경험한 사람은 그 삶에서 하나님의 성품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은혜를 받은 사람들은 인색하거나 속이 좁지 않습니다. 마음이 넉넉합니다. 사람들에게 넉넉하게 베풉니다.
_138p

기도가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 되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사람들을 보면 마치 예수님과 연애하는 사람 같습니다. 달콤한 주님의 사랑에 빠져 있습니다. 기도는 내가 원하는 무언가를 놓고 하나님과 거래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도란 내가 하나님 안에 있다는 것을 신뢰하고, 하나님 품에서 기쁨을 누리는 것입니다.
_169p

예수 그리스도의 일방적인 사랑 때문에 우리 인생이 다시 시작됐습니다. 그 사랑은 우리의 입장에서는 설명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를 만난 후, 우리 인생은 바뀌었습니다. 그리스도가 오심으로 우리 인생에서 어둠이 물러났고 모든 저주가 사라졌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슬픔과 아픔, 절망을 다 가져가시므로 우리는 새로운 삶을 얻었습니다. 이 놀라운 은혜를 날마다 누려야 합니다.
_223p



* 두란노 도서를 사랑하시는 독자분들께서 남겨주신 소중한 서평과 두란노 책이야기 입니다.
게시판 리스트
게시물순번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 우리의 인생에 찾아온 또 하나의 헤세드 같은 책! 박정원 2018-02-05 184
1 내 인생에 찾아온 헤세드 라온헤윰 2018-02-04 194

1  |  

북서치 바로하기새로나온책베스트셀러브랜드별도서분야별도서저자별도서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