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걱정 없는 크리스천 표지
[미리보기]
  • 돈 걱정 없는 크리스천
* 저자/출판사/분야 이름을 클릭하시면 관련도서들이 검색됩니다.
바른 재정적 세계관
돈 걱정 없는 크리스천

돈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예수님만 바라보며
살아갈 수 있을까?


돈에 대한 성경적 관점과 실제적 지침을 알려 주는 책!
’돈 걱정 없는 우리 집‘ 시리즈로 “돈 없어도 안 죽는다”는 소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김의수 저자와 크리스천의 재정 관리에 대해 많은 훈련을 받았고 교육에 정성을 들이고 있는 데이비드 저자가 힘을 모아 낸 책이다. 믿음이 좋건 나쁘건, 또 돈이 많건 적건 돈 걱정에 사로잡혀 있는 크리스천이 많다. 하나님이 주신 돈을 청지기의 마음으로 관리하고 돈을 다스리고 싶은데 왜 월급날만 되면 돈이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매달 쪼들리며 사는 걸까? 저자들은 수많은 크리스천이 돈과 관련해서 어떻게 넘어지고 또 어떻게 일어서는지를 다양한 재무 상담 사례와 저자의 솔직한 간증을 통해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또 믿음이 좋은 듯 했으나 기복신앙과 번영신학의 뿌리 깊은 누룩으로 말씀 앞에 올바로 서지 못하는 신앙의 실체와 세상이 정해 놓은 자녀교육, 결혼, 내집마련, 노후 등의 참조 틀을 따르느라 하나님이 주신 돈으로 감사하며 자족하지 못하는 우리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그리고 있다.

돈과 믿음의 영적 전투에서 이기는 비결은 맘몬과 대적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주님 안에 거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이 책은 돈에 대한 성경적 재정관을 바로 세워주고, 주님이 맡기신 재정을 지혜롭게 다루는 실제적 지침도 알려준다. 그래서 우리를 참으로 돈 문제에 자유롭게 해주고, 돈이 많건 적건 나누며 풍족하게 살 수 있는 길로 안내한다.


지은이_김의수
㈜키움에셋플래너 ‘돈 걱정 없는 우리 집 지원센터’ 센터장이다. 경성대학 법학과를 졸업한 후 Univ. of Washington에서 MBA를 마치고 현대자동차와 ㈜원덕 기획실에서 근무했다. 아버지가 운영하던 회사의 부도와 개인파산과 중증 장애아로 태어난 큰딸 등 결혼 3년 만에 닥친 시련을 가족의 사랑과 신앙으로 극복한 저자는 억대 연봉을 버는 따뜻한 재무상담사가 되었다. 저자는 두란노 결혼예비학교를 비롯, 교회와 기업체와 관공서 등에서 자산관리 강의와 가정경제교육 세미나를 하고 있다. 저서로 《돈 걱정 없는 우리 집》, 《돈 걱정 없는 신혼부부》, 《노후,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 등이 있다.
재무상담 : eskim@home-port.kr ?
http://home-port.kr (02-2036-5204)

지은이_데이비드 서
3대째 모태신앙인으로 13세 때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미국 코넬대학에서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조지메이슨 대학원에서 조직학습을 공부했다. 벨 연구소(AT&T Bell Labs), 페니메이, 월드뱅크 등 세계적인 기업에서 일하며 조직개발에 대한 경험을 쌓았다. 30년간 미국에서 살다가 10년 전 한국으로 건너 와 기업체 임원, 한양대학교 교수 등을 거쳐 현재 조직변화 및 창의적 리더십 강의 전문 컨설턴트로 일하고 있다. 크리스천 재정 관리에 관심이 많았던 저자는 미국에서 크리스천 재무 전문가들과 관련 기관을 통해 꾸준히 공부했으며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한국에서도 재정 훈련기관인 DFM과 IBLP Korea 등과 연계하여 재무 관련 교재를 번역하고 한국 실정에 맞는 소그룹 교재를 보급하는 데 정성을 들이고 있다. 또 다음세대를 위한 청년 라이프멘티 육성과 코칭을 하고 있다.
저자 이메일 : dss3545@gmail.com


추천의 글
돈과 믿음의 치열한 영적 전투에서 이기는 비결은 맘몬과 대적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주님 안에 거하는 것이다. 가난과 돈은 모두의 절대적인 과제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크리스천의 일상생활에서 경제의 바른 길은 무엇인가를 찾아보고 있다. 그 물음을 기독교의 경제관에서 해답을 얻도록 시도했다. 이론이 아닌 생활현실 안에서이다. 예수의 가르침과 기독교의 경제관은 가장 소망스러운 해답을 줄 것이다.
김형석_연세대학교 명예 교수, 《예수》의 저자

우리에게 주어진 물질이 누구로부터 왔는지, 그 주인은 누구인지, 왜 이런 돈이 나에게 주어졌는지를 스스로 자문하고 다짐하는 선한 청지기가 되어야 한다. 이 책은 기독 실업인들이 재물이나 돈과 관련 승리하는 삶을 살기 위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며 지침서이기에 강추한다.
두상달_한국CBMC 중앙회장

맘몬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비결은 맘몬과 대적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 더욱더 나아가 그 안에 거하는 것임을 저도 깨달았습니다. 청년들에게 부끄러운 사회를 물려줘서 늘 미안했는데, 이 책으로부터 청년 때부터 반석 위에 집을 세우게 되길 소망합니다.
윤호영_카카오뱅크 공동대표


차례
추천의 글
프롤로그

1부 저축보다 먼저 바른 재정관부터
1장 날마다 돈 걱정하는 크리스천
1. 부자는 축복, 가난하면 저주?!
2. 성경적인 남편 vs. 세속적인 아내
2장 맘몬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비결
1. 골리앗 맘몬 vs. 다윗 크리스천
2. 기도의 방향을 바꾸라
3. 공동체에 답이 있다

2부 돈에게 지지 말고 돈을 다스리라
3장 돈과 믿음의 치열한 영적 전투
1. 자녀교육과 돈_자녀에 대한 소유권을 내려놓으라
2. 결혼과 돈_자녀 결혼, 경계선이 필요하다
3. 내집마련과 돈_내 집은 하우스인가, 홈인가
4. 노후와 돈_크리스천의 노후, 세상과 달라야 한다
4장 돈 걱정 없는 크리스천을 위한 재무 원칙
1. 자녀 교육_큰 그림을 그리고 부부가 함께 합의하라
2. 결혼_매월 빚지지 않는 재무 시스템을 구축하라
3. 내집마련_기도와 함께 실질적인 준비를 하라
4. 노후_인생의 전 기간을 통해 완성하라
5. 원칙을 세우면 돈 걱정 없다
6. 실천! 돈 걱정 없는 재무 시스템

에필로그


본문 맛보기
크리스천이 돈을 이기는 삶이란, 결국 세상과 영적 전투를 벌이는 삶이다.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를 지신 것처럼 자기 부인의 고통이 따르는 싸움이다. 돈을 많이 갖고 싶어 하는 욕망 뒤에는 세상에서 자신을 세우고 싶은 욕심이 숨어 있다. 하나님이 주시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을 구하는 것은 자신을 하나님보다 위에 두고자 하는 교만과도 통한다. 그러므로 크리스천이 돈을 관리할 때 돈을 어떻게 아끼고 저축할 것인가에 앞서 돈에 대한 바른 가치관과 신앙관을 정립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21쪽 중에서>

김 권사는 남편 몰래 퇴직금 중에서 거액을 교회 건축 헌금으로 드렸다. 뒤늦게 이 사실을 안 남편은 몹시 화를 냈다. 그렇잖아도 자금이 모자라는 판인데 아내가 헌금한 액수만큼 더 대출을 얻어야 하는 상황이 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김 권사는 아랑곳하지 않았다. 하나님이 더 큰 금액으로 돌려주실 것을 확신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헌금은 돈을 지출하는 행동이므로 크리스천의 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신의 형편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헌금하고 싶을 때 그 내면을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혹시 자신도 의식하는 못한 헛된 믿음이나 욕심은 없는지 점검해 봐야 한다. 무리하게 헌금하면 하나님께서 다른 좋은 것으로 보상해 주실 거라는 기대가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29-30쪽 중에서>

나의 상담 고객 중에는 자녀들과 함께 수입과 지출을 규모 있게 잘 실행하는 부부가 있다. 우선 그 부부는 나의 권유로 자녀들과 같이 외식비 봉투를 만들었다. 그리고 간혹 가족들이 피자를 시켜 먹고 싶을 때 이 봉투를 사용했다. 그런데 어느 날 아들이 피자가 먹고 싶다며 주문하려고 했는데 봉투가 텅 빈 것을 발견했다. 봉투가 없었다면 아들은 계속 피자를 사 달라고 칭얼거리고 부모는 안 된다고 윽박지르거나 할 수 없이 지갑을 열었을 텐데, 봉투가 있었기 때문에 모두가 수긍하는 가운데 지출을 자제할 수 있었다.

“봉투가 비었네. 가만, 다음 달까지 3일 남았으니까 우리 3일만 기다리자. 그럼 다시 하나님께서 봉투를 채워 주실 거야.”

아이들은 흔쾌히 먹고 싶은 마음을 접고 3일을 더 기다리기로 합의했다. 이것이 바로 자녀들에게 돈을 잘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훌륭한 재정 훈련의 예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자녀들은 돈에 대한 바른 개념을 세우게 된다. 즉 자신들이 쓰는 돈이 아빠가 직장에서 일한 대가로 받는 월급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 가정 안에 부어 주시는 축복임을 깨닫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도 함께 가르칠 수 있다. 경제 개념과 함께 자녀의 믿음까지도 키워 줄 수 있는 것이다.
<181-182쪽 중에서>

노후에는 사업 투자보다는 적은 월급을 받더라도 작은 일거리를 찾아서 무조건 일을 하는 것이 좋다. 내가 어떻게 이런 일을 하는가 하는 체면이나 자존심은 안정된 노후를 위해 내려놓는 용기가 필요하다. 특히 크리스천은 바울의 말씀처럼 풍부에 처할 줄도 비천에 처할 줄도 아는 비결을 배우는 것이 순종의 자세다. 주님이 주시는 대로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며 자족하는 마음이 노후에는 큰 자산이 되기 때문이다.
<240쪽 중에서>


북서치 바로하기새로나온책베스트셀러브랜드별도서분야별도서저자별도서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