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여전히 사랑이어서 표지
[미리보기]
  • 사랑은 여전히 사랑이어서
* 저자/출판사/분야 이름을 클릭하시면 관련도서들이 검색됩니다.
행복이네 열두 가족
가슴 뭉클 희망 이야기

사랑에는 조건이 없습니다.
사랑은 여전히 사랑이에요!


가족에게 필요한 건 물질도,
스펙도 아닌 오직 사랑입니다

MBC 휴먼다큐 <사랑>
‘붕어빵 가족’ 이 만들어가는
진짜 가족 이야기


가족해체와 아동학대 이야기가 매스컴에 끊이지 않는 요즘, 무려 열 명의 아이를 입양하여 사는 가족이 있다. 바로 김상훈, 윤정희 부부의 가족인데, 한국에서 가장 많은 아이를 입양한 가족이기도 하다. 한 아이도 키우기 어려운 시대인데 열 명씩이나, 그것도 입양하여 키우는 게 대단해 보인다. 양육비도 만만찮을 것 같고, 진심으로 사랑하기도 어려울 것 같지만, 천만의 말씀. 가족 구성원 모두 이구동성으로 우주에서 가장 행복한 가정이라 말한다. 무엇이 이런 고백을 하게 했을까?

가족은 사랑으로 성장하고 감동한다
많은 사람들이 혈연관계만 가족이라 생각하지만, 김상훈, 윤정희 부부는 세상에 버려진 고아들도 내 가족임을 삶으로 말하고 있다. 사실 열 아이 중 심리적, 육체적으로 아프지 않은 아이가 없었다. 한 가족이 되기 위해 많은 진통도 겪었다. 그러나 만날 안아 주고 보듬어 주고 같이 웃고 기도하는 가운데 마음의 상처를 극복하고 누구보다 서로를 사랑하는 한 가족이 되었다. 마음의 상처, 육체의 상처를 가지고 이 가정에 온 아이들은 점차 마음문을 열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시작했다. 폐질환으로 생사를 넘나들던 하선이가 대학생이 되고, 퇴행성 발달장애로 지능이 64였던 요한이가 아이큐 137의 수재로 자라고 있으며, 안짱다리라 정상적인 성장이 힘들 거라 진단받았던 사랑이가 쇼트트랙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 모든 일이 사랑하기 때문에 일어났다. 자녀가 잘되길 바라는 마음에 사랑보다 스펙을 심어주고, 명품으로 자녀를 치장하는 가정에게 진정한 가족 사랑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자녀들이 행복하며 건강하게 자라는지 보여준다. 사랑은 또 다른 사랑을 낳는지라 이 가족은 주말이면 반찬을 만들어 함께 독거노인을 찾아가 섬긴다. 받은 사랑이 너무 많아 이웃과 나눠야 한다는 믿음에서다.

베풀면 더 행복하다
우리는 내게 부족한 것만 보려 한다. 그래서 불행하고 우울하다. 그러나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현재 할 수 있는 선한 일을 한다면 더 행복하고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사랑은 가르치는 게 아니라 그냥 하다 보면 점점 커지는 거라고. 건강이 나빠지고 돈이 없어도 사랑이 있다면 현재 내가 서 있는 그 자리에서 행복할 수 있다.


지은이_윤정희
나누는 삶을 살며 더 가난한 이들을 위한 봉사를 쉬지 않으셨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중학생 때부터 봉사활동을 다녔고, 이십 대에는 중증 장애 아동들의 엄마로 살았다. 1992년에 ‘우주 최고의 멋진 남자 김상훈’과 결혼했으며 남편이 잘나가던 건설업을 그만두고 신학을 공부하고 목회를 시작하면서 또 다른 역전 드라마를 쓰며 살고 있다.

하은, 하선, 하민, 요한, 사랑, 햇살, 다니엘, 한결, 하나, 행복 7남 3녀를 입양하여 강릉에서 가장 시끄럽고 웃음꽃 피는 천국 가정으로 살고 있다. 부부의 사랑을 본받아 아이들도 앞다투어 나눠 주고 베푸는 데 선수이다. 행복이네 이야기는 혈연으로 맺어진 가족만 내 가족이 아니라 세상에 버려진 고아들도 내 가족이며, 사랑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면 많은 가정이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저자는 우주 최고의 남편 김상훈 목사와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열 남매와 함께 열두 제자가 되어 주님의 길을 걷고 있다. 현재 김상훈 목사는 강릉중앙감리교회 소속 강릉 아산병원 원목으로 사역 중이다.

모범시민 대전시장상(2007), 코오롱 우정 선행상 대상(2008), 대전충남 남부연회 전도상 대상(2008), MBC봉사대상(2008), 모범부부 대통령상(2010), KBS감동대상 가족상(2010)을 받았고, KBS <인간극장>, MBC <휴먼다큐 사랑> ‘붕어빵 가족’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하나님 땡큐》, 《하나님 알러뷰》(규장)가 있다.
이메일: yundoldosa@hanmail.net


차례

행복이네를 응원하는 분들의
사랑 메시지
프롤로그 : 시끄럽기로 소문난
사랑스런 우리 가족

Part 1 사랑은 가르치는 게 아니라 그냥 하는 거야
Chapter1 당신을 만나 참 다행이다
Chapter2 유산의 아픔을 딛고서
Chapter3 마음 깊숙이 걸어온 두 아이

Part 2 고난으로 배운 역설의 은혜
Chapter4 가족을 나누어 주다
Chapter5 함께 울고 웃는, 우리는 가족이잖아

Part 3 사랑한 것 외엔 아무것도 없다
Chapter6 사랑이라는 울타리
Chapter7 가슴으로 낳은 내 새끼들
Chapter8 최고의 가정교육은 안아 주기

Part 4 살아가는 이 순간이 감사
Chapter9 먼저 다가가 베푸는 사랑
Chapter10 우리 집은 천국 가정의 표본

에필로그



* 두란노 도서를 사랑하시는 독자분들께서 남겨주신 소중한 서평과 두란노 책이야기 입니다.
게시판 리스트
게시물순번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사랑은 여전히 사랑이어서 조진희 2016-11-17 118

1  |  

북서치 바로하기새로나온책베스트셀러브랜드별도서분야별도서저자별도서
글쓰기